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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무신사랑 해” 이 광고 메시지 안 들어본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옷 살 때에는 무신사’랑’ 하라는 것과 무신 ‘사랑해’의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이 메시지는 무신사의 위트 있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는데 충분했다. 특히 1020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쇼핑 플랫폼 무신사의 브랜드 마케팅 비결은 무엇일까?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복잡하고 구구절절한 설명보다는 독보적이고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 또는 컨셉이 필요하다. 그런 점에서 무신사의‘셀프 러브(self-love)’ 메시지는 주목할 만
2022.03.30 1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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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한국 라면의 수출액은 6억 7000만 달러를 넘기면서 7년 연속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수출 국가도 인근 국가인 중국, 일본을 넘어서 미국과 동남아시아, 호주, 유럽 등 전세계 곳곳에서 한국 라면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나라들 중에 유독 한국 라면에 열광하고 해당 나라의 라면 시장 점유율의 60%를 달성한 국가가 있다. 이 국가는 바로 ‘러시아’이다. 러시아에서 판매되고 있는 팔도의 도시락 라면은 1991년 러시아 시장의 진출 이후 현재까지 50억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러시아
2022.03.03 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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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의 장기화는 영화관의 몰락을 낳았고 공연계 ‘올스탑’을 초래했다. 그러나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시회는 그야말로 ‘핫’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전의 전시회는 예술에 대한 조예가 깊은 소수 집단의 전유물로써 소비되는 경향이 강했다면 이제는 대단한 격식을 갖추지 않고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데이트 장소나 나들이 공간으로 자리잡게 된 것이다. 특히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각종 SNS가 활성화됨에 따라 ‘핫 플레이스’로 통하며 대중들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추억을 인증하는 등 전시회에 대한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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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패션업계에서는 개인의 취향과 가치를 우선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미코노미' 마케팅이 열풍이다. '미코노미'란, 나(ME)와 경제(Economy)의 합성어로 '나 자신'이 모든 소비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이러한 MZ세대의 인식을 의식한 패션업계는 '나' 혹은 '자기애'를 컨셉으로 한 제품을 출시하거나 관련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은 메세지를 녹여내고 있다. 기존의 패션업계 마케팅은 보통 남들의 시선에 멋지
2021.12.09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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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초반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은 크게는 직장 및 사회 생활부터 아주 사소한 일상 생활까지 소극적으로 만들었다. 특히 타인에게 적극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아 정체성을 더욱 뚜렷하게 만들어가는 시기인 MZ세대에게 이번 팬데믹이 선사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외부 활동 제한은 치명적이었다. 다방면의 사회 활동이 제한되고 친한 친구들과의 사소한 일상조차 나누기 어려워진 현 시기에 MZ세대들은 과연 이 활동들과 의사소통의 공백을 어떤 방식으로 채우고 있을지 알아보았다.같이 해보자! SNS'챌린
2021.11.01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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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들어 콘텐츠 마케팅을 바라보는 시선이 심상치 않다. 동영상 마케팅이 디지털 마케팅의 핵심 트렌드로 각광을 받을 때까지만 해도 콘텐츠의 존재감이 이 정도일 줄은 몰랐다. 디지털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예상 밖의 것들에 펀치를 맞는 기분이다. 동영상 콘텐츠에 조회수와 ‘좋아요’ 숫자를 높이는데 힘쓰던 마케터들이, 최근에는 밀가루를 팔다가 패딩을 팔지 않나(곰표 콜라보레이션), 우유를 팔다가 왕국을 건설하지 않나(빙그레우스더마시스), 현실에 없는 가상 캐릭터를 기업 본
2021.09.24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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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란 가상, 초월의 뜻을 가진 메타(Meta)와 우주의 뜻을 가진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에서 1인칭적 관점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존의 최첨단 기술인 가상현실(VR)과 유사하다. 그러나 가상현실에서 1인칭 시점이 아닌 아바타를 사용하여 마치 현실에 있는 것처럼 대화와 소통, 경제활동, 게임 등의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기존 가상현실의 개념과 기술을 더욱 확장한 3차원의 가상세계라고 정의할 수 있다. 가상세계에서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것은 현실과 다를 바
2021.09.16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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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유아인이 광고모델인 모던 베이식 캐주얼 패션 브랜드 무신사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오픈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지난 31일 밝혔다.주말까지 사흘간 총 6500여 명이 플래그십 스토어에 방문하고, 1억 7000만원의 누적 매출을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해 무신사 스탠다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28일 개점 당일부터 주말 동안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앞에는 매장 오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긴 대기 줄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특히 비가 내리는 상황에도 대기 인원이 줄지 않을 만큼 많은 인파가 이
2021.06.14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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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의 위상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6월 1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BTS)의 ‘버터(Butter)’가 빌보드 ‘핫 100’ 1위에 올라, BTS는 빌보드 차트를 4차례나 석권하며 또 한번 흥행불패 임을 증명했다. K-Pop의 열기 못지 않게 K-뷰티, K-푸드, K-전자, K-컬처, K-리빙 등 다양한 산업군의 해외 진출이 성공으로 이어지며 한국의 무대를 세계로 옮기고 있다. 대한민국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큰 몫을 하는 것이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이다. 삼성, 현대, LG, CJ, 아모레퍼시픽 같은 대기업 외에, 뛰어난 제품
2021.06.07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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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110주년을 맞이한 휠라(FILA)는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탄생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국내에는 1991년에 휠라코리아(FILA Korea)가 설립되었다. 휠라는 2000년대 초반 유럽에서의 매출 부진으로 인해 파산 위기를 맞게 되었는데, 2003년에 휠라코리아 윤윤수 회장의 주도하에 휠라 본사를 인수한 후 2007년 전 세계 FILA 상표권을 인수하며 휠라코리아가 휠라 브랜드 전체의 본사 역할을 하게 되었다.1990년대 국내에서 고가 브랜드로 인식되었던 휠라는 제품을 리뉴얼하고 가격을 낮춰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
2021.06.0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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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KT, LG U+와 손잡고 ‘V 컬러링’의 이통 3사 공동 서비스를 5월 2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SK텔레콤이 2020년 9월 24일 SKT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이는 컬러링(V 컬러링)’을 최초로 선보인 후, 2021년 1월 22일 KT 고객들까지 서비스를 확대한 데 이어 LG U+ 고객들도 V 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통신사 관계없이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2021.05.26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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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지향의 ‘푸시형’과 관계 지향의 ‘풀형’으로 양분되는 플랫폼 시장”“매출을 담당하는 이커머스와 브랜딩을 담당하는 자사몰로 플랫폼 전략을 이원화하라”“브랜드 플랫폼은 브랜딩과 세일즈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브랜드 뉴 노멀 전략이다” 어느 새 코로나 2년차를 맞고 있다. 재작년만 하더라도 꽃놀이를 즐기는 가족과 연인으로 오프라인 광장이나 매장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는데, 올해는 인적이 드문 한산한 거리마저 익숙해 보인다. 그 많던 사람들은 모두 다 어디로 간 것일까? 짐작하다시피 오프라인에서 사라진 사람들은 모두 온라인
2021.04.20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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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6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정통 픽업 스타일로 변신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The New Rexton Sports&KHAN, 이하 신형 스포츠&칸)’의 신차 소개 영상 등을 처음 공개한다.쇼케이스는 신형 스포츠&칸의 주요 특장점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 인상 깊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각 분야에서 모험과 도전을 통해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셀럽들의 시승 및 리뷰 등으로 구성됐다. 6일 오전 10시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쌍용자동차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2021.04.05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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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란 타인에게 영향을 끼치는 사람으로 주로 SNS상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들은 단순히 SNS 유저를 넘어 그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생산한 콘텐츠들이 특정 제품 혹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정도로 그들의 파급력은 강해졌다.최근에는 이러한 인플루언서들과 AI 기술이 만난 가상 인플루언서인 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가 등장했다. 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수단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버추얼 인플루언서 시장 버추얼 인플루언서 산업은 해외에서부터 빠르게
2021.03.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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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는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Influence+er)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대표적으로 연예인, 방송인 등이 이에 포함된다. 대부분의 인플루언서들은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SNS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한다. 이때 그들이 개인 SNS에 공유하는 특정 제품이나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패션업계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도입하기 시작했고 이에 발맞추어 명품 브랜드 또한 인플루언서의 유명세를 활용하기 시작했다.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구찌(Gucci)’는 브랜드 설립 100주년을
2021.03.29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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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바야흐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불과 몇 년전 까지만 해도 각종 방송매체와 광고는 유명 연예인들로 가득 찼다.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톱스타를 모델로 내세우려 애쓰던 기업들이 이제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등의 인플루언서에 주목하고 있다.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 회사 Statista 조사에 의하면, 전세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는 2016년 17억 달러에서 2019년 65억 달러까지 가파르게 성장했다. 더불어 마케팅 분석회사 HypeAuditor는 2021년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이 작년도 대비 15
2021.03.09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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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가 지난 달 15일부터 한 달 간 '2020홀가분마켓LIVE'를 언택트로 진행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 행사를 개최하는 '홀가분마켓'은 이전까지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졌으며 중소상공인들과 상생을 위한 자리였다. 삼성카드는 홀가분 마켓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의 상품 판매를 돕는 등 그들과 상생을 추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트렌드 변화에 따라 행사를 언택트로 전환해 중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했다. 이번 '2020홀가분마켓 LIVE'는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삼성카드쇼핑’을 통해 중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 등 40여개팀의 50여개 상품을 선보였다. ‘홀가분마켓 LIVE’의 라이브 방송은 쿡방, 정리·리빙 아이템, 패션 아
2020.11.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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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숏폼 영상을 활용해 9월 24일 선보인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 컬러링’ 가입자가 출시 50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SKT는 V 컬러링 가입자가 9월 24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11일 만에 10만명, 20일만에 20만명이 가입하는 등 1일 1만명 이상 꾸준히 증가 추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연말에는 가입자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15일 밝혔다.V 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SKT는 영상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는 5G 시대에 맞춰 짧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V 컬러링이 ‘한국형 숏폼 구독
2020.11.15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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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그럼에도에서 운영하는 '유커넥'은 2500여명의 국내 최대 유튜브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보유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광고주와 유튜버를 연결해주고 있다. 2017년 3월 서비스를 론칭한 유커넥은 광고 비용 측정부터 영상제작시 광고주와 유튜버 커뮤니케이션, 애드테크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 성과 분석까지 담당하고 있다. 현재 모든 마케팅은 유튜브로 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커져버린 유튜브 시장만큼 유커넥의 성장세도 뚜렷하다. 올해 초엔 인플루언서 커머스, ‘유커넥샵’을 공식 런칭한 바 있다. '유커넥샵'은 기업이 성과 지향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로 유입된 고객으로부터 판매 전환이 발생했을 때, 이에 비례한 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유커넥 측
2020.10.13 09:00